[스포츠서울 김종철기자] 안양 소재 연세이원성형외과 측은 이원 대표원장의 저서 'Filler Complications'가 의학·과학 분야에서 세계 1위 출판사로 알려진 Springer(스피링거)사에서 출간됐다고 밝혔다.


Springer(스피링거)사는 1842년 독일에서 설립, 의학·과학 기술 분야의 학술지와 서적을 전문적으로 출판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과학저널인 네이처(Nature)지를 출간하고 있는 저명한 출판사다.


현재 세계에서 의학·과학 분야로는 명실상부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는 Springer(스피링거)사에 이원 대표원장의 저서 'Filler Complications'가 출간된 것은 국내 성형의료기술의 발달이 상당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국내에는 소수의 대학 교수들이 Springer(스피링거)사에 의학서적을 출판한 적이 있었으나, 성형외과 의사로 Springer(스피링거)사에 의학서적을 출간한 사례는 거의 없다고 알려져 있다. 이 역시 또 하나의 큰 성과이자 이원 대표원장의 성형기법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Filler Complications'의 주된 내용은 필러 주입과 관련된 합병증의 예방과 확인, 치료에 대한 포괄적인 최신 방법을 안내한다. 다양한 사진 및 고품질의 일러스트 사진을 통해 필러 주입 후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합병증에 대해 자세히 서술되어 있다.


또한 육아종, 피부괴사, 실명 등 시력 상실에 대해 중심적으로 서술되어 있고 심각한 합병증의 전체 범위는 각 합병증에 대한 현재 치료 지침을 완전하게 설명하고 있다. 필러 합병증에 대한 구분을 명확하게 분류함과 동시에 부작용에 민감한 부위를 체계적으로 서술했다.


안양 연세이원성형외과 관계자는 “이원 대표원장의 저서 'Filler Complications'는 단순히 필러의 이점이나 장점을 널리 알리는 것이 아니라 오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발견한 필러의 부작용과 이로 인한 여러 합병증, 그리고 이에 대한 적절한 치료방법을 주된 내용으로 다뤘다”면서, “이원 대표원장은 'Filler Complications'가 Springer(스피링거)사의 의학서적에 출판된 것을 시작으로 추가 서적을 저술할 예정이며, 국내 의료기술을 세계적으로 알릴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원 대표원장은 다수의 임상경험과 십 수 년 간 축적된 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연구 및 발표를 진해해오고 있다. 특히 JRPAS논문 채택(정맥탐지기를 이용 필러시술)/Who's Who in the World'(큐오필 마스터닥터 인명사전 등재) 등 필러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