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종철기자] 안양 연세이원성형외과 측은 이원 대표원장이 지난 2월 3일 개최된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GALAA국제학회에 강연자로 참석했다고 밝혔다.


GALAA는 Global Association of Leaders in Aesthetics & Anatomy의 약자로 전 세계에서 모인 의사들이 학회에 참석하여 심도 있는 해부학적 지식을 교류하고 나누는데 목적을 갖고 있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학회다.


연세이원성형외과 이원 대표원장은 이날 GALAA서 “Why Should We Use Neuramis® for Beautification?”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이원 대표원장의 강연내용은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한 안전한 필러 선택 및 주입방법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강연에서는 촬영된 동영상을 이용하여 전 세계 의료진을 대상으로 필러 시술 시 안전하게 주입하는 방법을 보다 자세히 설명했다.


이원 대표원장은 현재 여러 필러관련 제약사들의 의료자문을 맡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큐오필’, ‘뉴라미스’, ‘에피티크’ 등이 있다. 또한 안양 소재 연세이원성형외과에서는 필러시술뿐만 아니라 필러시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예방하고 치료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부작용 특화진료센터를 운영하여 부작용 예방 및 치료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원 대표원장은 “그 동안 여러 국내외 학회 강연자로 초빙되어 발표를 진행해왔다. 오랜 기간 필러제품, 필러시술 등에 대해 다양한 연구를 진행해왔고, 관련된 연구성과와 임상결과를 보유하고 있어 이러한 지식을 학회활동을 통해 공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세이원성형외과 관계자는 “현재 필러에 대한 부작용 특화 진료방안은 이물질제거와 고압산소치료기, 응급구조키트, 혈관탐지기 등을 원내에 비치하여 시술 시작과 시술 후 상황에 맞춰 병행 사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을 미연에 방지하고 예방하는데,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며, “끝으로 시술 목적은 아름다움이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환자의 안전이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추천